UE/Material

Refraction Mode

민은남자 2023. 7. 20. 14:21

Index of Refraction (노멀맵이 연결되지 않았을 때)
Index of Refraction (노멀맵 연결)
Pixel Normal Offset (노멀맵이 연결되지 않았을 때)
Pixel Normal Offset (노멀맵 연결)

최적화를 위해 Depth of Field 옵션을 After DOF > Before DOF 바꾸던 중, 굴절이 들어가는 머터리얼들에 굴절이 제대로 표현 되지 않는 문제가 생겼다. 이렇게 될 경우 Before DOP로 설정 후 Refraction Mode 를 Pixel Normal Offset 으로 바꿔주면 정상적으로 나왔는데, 이 경우에는 노멀맵이 반드시 들어가야 하는 듯 하다.

다만, Index of Refraction 에서도 더 디테일한 굴절 표현을 위해서는 노멀맵을 사용해야할 것 같다

(폭포, 분수대와 같은 꾸준히 보이는 프랍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