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Houdini For UE

UV Island 각각의 스케일을 줄여주는 방법 (3DS Max의 Uv Relax 대응)

민은남자 2023. 3. 19. 19:45

- UV를 펴주고 Connectivity 를 통해 각각 Primitive를 island 라는 Attribute로 나눠준다

 

- Coonectivity로 나눠진 각각의 조각들의 UV Center을 구해준 뒤 스케일을 조절 가능하게 해준다

 

vector t = chv("t");

vector r = chv("r");

vector s = chv("s")*chf("scale");

string geo = geounwrap(0, "uv");

int island = prim(0, "island", @primnum);

vector center = getbbox_center(geo, "@island=" + itoa(island) );

matrix xform = maketransform(0, 0, t, r, s, center);

v@uv *= xform;

 

 

  • 결과물, 3DS Max의 Uv Relax에 대응할 수 있다 (UV가 부드럽게 떨어지지않고 각지게 표현되는 곳에 사용할 수 있다